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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료/힐링
디스크 증가 이유는 무엇 일까요? 
디스크 증가 이유는 무엇 일까요?   인체의 허리는 뼈, 디스크, 인대, 관절로 구성되어 있다. 바른 자세는 허리를 구성하는 여러 구조물들이 각자 일을 나누어서 스트레스를 분산 시키고 있다. 바른 자세는 근육이 작용해주어 인체의 여러 구조물들에 스트레스가 줄어들게 된다.   그러나 잘못된 자세( 편안한 자세)는 근육이 힘을 쓰지 않게 때문에 관절이나 디스크에서 스트레스를 견딜 수밖에 없다. 그래서 디스크와 관절 허리 주위 조직에 무리가 된다. 허리 디스크는 ..  김동연2018-03-22  
.골프와 허리 디스크 
취미로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골프 친 후 허리통증이 있다면 혹은 허리디스크가 있는데 골프를 치는 것 괜찮은 걸까요? 허리디스크에 골프가 좋지 않다는 걸까요?   특히 추운 겨울철에 골프를 치고 난 후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 실제로 골프를 즐기는 분들이 가장 많이 다친 부위를 조사한 결과 허리(52%), 어깨(23%), 목(17%), 팔꿈치(5%)의 결과를 보였다.   골프는 한쪽 방향으로, 한쪽 근육만을 사용해 스윙을 하기 때문에 실제 체중의..  김동연2017-12-05  
골프 동작시 어깨통증 스트레칭 
겨울에 골프를 즐기고 싶다면 스트레칭이 반드시 필요하다. 기온이 낮아지고 근육과 인대가 경직되어 부상 발생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야외필드가 아니더라도 운동 전 스트레칭은 반드시 해야 한다. 38살의 평범한 직장인 김모씨는 추워진 날씨에도 실내 외 연습장과 스크린골프를 무리하게 즐기다 어깨 부상이 찾아왔다. 날이 추워져도 골프를 좋아하는 골퍼족들은 골프를 포기할 수 없다.   골프 동작에 특징이 어깨와 고관절의 관절을 이용하는 회전운동으로 몸을 한 방..  김동연2017-11-27  
골프 동작시 옆구리 결림(갈비뼈에 통증) 
겨울철 골프를 즐기고 싶다면 충분한 몸통 회전의 준비 운동이 필요하다. 몸통 회전의 준비 운동을 충분히 하지 않으면 골프 연습을 열심히 하다가 의외로 예기치 못한 갈비뼈 골절이나 옆구리에 담결림이 발생하여 고생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골프는 몸통회전을 강하게 발생시키고 공을 멀리 그리고 정확히 보내는 운동이다. 몸통을 회전하는 힘은 아마추어 골퍼라고 해도 드라이버, 우드, 롱아이언을 강하게 휘두를 때마다 갈비뼈 전체에 충격이 발생한다. 그래서 몸통 회전을 발..  김동연2017-11-21  
골프 엘보 
골프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연세가 많은 분들도 할수 있는 적당한 운동이다. 18홀을 돌면서 즐거운 대화와 건강을 챙길수 있는 운동이다. 그러나 적당한 체력과 근력이 필요한 운동 이기도 하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충분히 몸을 풀지 않고 근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갈비뼈의 통증, 허리 통증, 팔꿈치 통증이 생길수 있다.   이중에서 팔꿈치에 안쪽에 통증이 나타나는데 이것을 골프 엘보(내측상과염)이라 한다. 손에 맞지 않은 골프채를 사용하거나, 드라이버 사용시 자주 바닥..  김동연2017-11-13  
척추 협착증과 디스크의 구분법 
디스크 증상이 발전하여 퇴행이 발생하고 이러한 과정중에 척추관 협착증이 발생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디스크가 먼저 진행되고 나중에 허리뼈에서 점점 협착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허리에 초기 증상이 있을때 치료가 매우 중요하면 협착증에 증상이 생기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허리는 젊고 나이어릴때 부터 관리가 필요합니다. 문의) 062-451-1008  김동연2017-02-16  
고관절 통증(대퇴골두무혈성괴사) 
증상처음 느끼는 증상은 고관절 부위의 통증입니다. 대개 서혜부(사타구니) 쪽에 통증을 느끼며 특히 보행 시 발을 디딜 때 통증이 심하여 절뚝거리게 됩니다. 통증은 괴사가 발생함과 동시에 생기는 것은 아니고 수개월이 지나서 골 두에 골절이 생기면서 나타납니다. 시간이 경과하면서 괴사 부위가 함몰(납작하게 찌그러짐)되면 다리 길이가 짧아지고고관절의 운동 범위가 제한되어 덜 구부러지거나 덜 벌어져 양반다리가 힘들어지고 바닥에 앉기가 힘들어 집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대상은 노인들한테 주로 나타..  김동연2016-12-19  
평편발 교정 운동 
축구나 야구 선수들의 발목 부상은 발의 변형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모두들 이런걸 무시하고 발목만 치유되면 다 좋아지는걸로 잘못 생각하게 됩니다.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발만 전문적으로 체크하는 의사도 있습니다. 발을 정확히 교정하는 방법은 약해진 근육을 훈련시켜 발목의 균형을 맞추거나 인솔(깔창)으로 틀어진 관절을 정확히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아무거나 끼운다고 발목이 맞춰지는건 아니고요 발에 뼈가 많아서 이런건 전문가와 상의해서 발에 관절과 생활패턴이나 운동을 해보면서 교정..  김동연2016-03-21  
야구 선수의 이두근 운동과 삼두근 운동의 근력이 필요한 이유 
야구 선수의 이두근과 삼두근의 근력을 비교해봐습니다. 그런데 이두근의 근력이 삼두근에 비해 비교적 적게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공을 던질때 투구시는 이두근이 더 많이 사용되는것을 실험결과 찾을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야구를 좋아 하시는 분들은 이두근과 삼두근 운동의 근력이 보편적으로 삼두근이 좋지만 이제부터라도 이두근 운동에 신경써야 할것 같습니다.   김동연2015-12-11  
야구 선수에 적당한 훈련 강도 
야구 선수에 적당한 훈련은(훈련강도)어느 정도일까요?야구 선수는 최대한 근력을 증가 시키고 증가시킨 근력이 폭팔적인파워로 전환되어야 합니다. 야구 선수의 근력 운동의 주의점: 근육의 부피가 커져서 순발력과 민첩성을 제한한다면 올바른 운동법이 아닙니다.근력을 증가 시키면서 근력이 폭팔적인 파워로 전환되어야 하고 근육의 부피가 커지지 않아야 올바른 야구 선수의 운동법입니다. 그래서 이런 운동 방법을 추천합니다.본인의 최대 근력에서 85~100% 힘으로 5회정도만 겨우 들수 있는 무게로4set 그리고..  김동연2015-09-05  
슈로스 독일 측만증 운동 
독일에서 개발된 측만증 운동 방법으로 적용한 중학교 여자 아이에 운동 전 후 사진 입니다.작은 부분에서 변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수술할정도로 측만증이 심하지만 독일 슈로스 측만증 운동 방법으로 조금씩 개선을 시키고 있고 외부적인 모습도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측만증에는 특별한 각 개인한테 맞춤에 측만증 운동 방법이 필요합니다x-sports 재활운동 센터 김동연 ara-ara@hanmail.net  062)451-1008  김동연2015-08-26  
야구 구속 증가를 위한 근 수축 시간 
센터에서 진행중인 동작 분석 영상입니다 . 흥미로운 결과들이 많습니다 어깨가 앞쪽으로 이동 할려는 지점 -> 공을 놓고나서 바로 직후에 근수축양이 제일 많습니다.결론적으로 최대 힘을 쓰는 구간이 공을 던진 바로직후에 최대 근수축이 나오네요 왜그럴까요? 참고로 던진 선수는 구속 140km 엘리트 선수 입니다궁금하신 내용은 ara-ara@hanmail.net 센터 062-451-1008 문의 주세요   김동연2015-08-14  
최고 구속을 던지기 위한 방법 1 
본인에 현재 몸상태에서 최대의 구속을 올릴수 있는 방법입니다.아래 그래프를 보면 공을 놓은 시점 릴리스 포인트가 가장 중요합니다.그럼 릴리스 포인트를 언제 가져 갈것이냐? 이것이 가장 중요한 초점입니다.아래 그래프에서는 본인에 몸통 회전이 끝나는 지점이 릴리스 포인트 입니다. 골반에서 최고의 힘이 발생하는 지점에서 힘이 몸통으로 전달되고 몸통에서 최고의 힘이 발생하는 지점에서 다시 어깨로 전달 되면서 손목까지 힘이 전달되면서 최고의 구속을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다시 아래 그래프에서 보면..  김동연2015-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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